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한국방송통신대학교 TIP

방통대 성적 확인하는 방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석수업 성적확인, 대체시험 점수, 과제물 점수 확인, 점수별 등급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재학하시는 학우 분들 안녕하십니까. 얼마전 1학기 기말시험이 끝나고 오늘은 성적이 나오는 날입니다. 이의신청하실 분들은 일정이 지나기 전에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성적확인, 출석수업 과제물 대체시험 점수 확인, 점수 별 평점

 

성적이 나왔는데 성적을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소개해 드리는 방법으로 기말시험 성적 뿐만 아니라 과제물 점수, 출석수업 출석시험 점수, 출석수업 과제물 점수, 대체시험 점수 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끝에는 점수 합산 후 점수에 따른 성적을 확인하실 수 있는 표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해 주세요.

 

 

자신의 점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일단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맞춤정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수업을 들으시거나 출석수험, 대체시험, 기말시험 등 일정과 장소를 확인하시기 위해서 평소에도 많이 보았던 화면입니다.

맞춤정보에서 많은 것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사정보 부분에 마우스를 갖다 대주세요.

 

 

 

 

학사정보탭에서 수강, 수업/시험, 성적, 등록, 장학, 학생후생복지, 졸업학력평가, 졸업, 증명발급 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적을 확인하기 위해 성적을 선택해주세요.

 

 

 

메뉴 중에 저희가 사용할 메뉴는 시험유형별성적조회 밖에 없습니다.

시험유형별성적조회를 선택해주세요.

 

 

 

 

개설학과, 학년, 교과목명, 교과목 번호,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확인하고자하는 과목을 선택하시면 우측처럼 출석시험, 기말시험 점수가 따로 표기됩니다.

만약 과제물을 제출한 과목이라면 출석시험이 아닌 과제물로 표기가 됩니다.

이렇게 시험 유형별 성적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말시험은 70점 만점, 과제물이나 출석시험, 출석대체시험은 30점 만점입니다.

 

 

 

이제 이 표를 이용해서 자신의 등급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84점이라면 B0등급의 구간인 84~86점 이므로 B0가 되고 평점은 3.0이 됩니다.

다른 예로 98점이라면 A+등급의 구간인 97~100점 이므로 A+가 되고 평점은 4.3이 됩니다.

 

현재 맞춤정보에서 지원하는 기간이 아니라 올려드리지 못했지만 이의신청기간이 지나고 성적이 확정되면 직전학기평점, 전체평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과목별 점수를 통해 자신의 등급과 평점을 알수 있지만 위에서 말한 직전학기평점, 전체평점을 통해서 자신의 해당학기 총평점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알아보고싶으시다면 아래 예처럼 계산해보시면 됩니다.

 

1. 점수 95 = A0, 4.0

2. 점수 98 = A+, 4.3

3. 점수 90 = A-, 4.0

4. 점수 84 = B0, 3.0

5. 점수 96 = A0, 4.0

6. 점수 85 = B0, 3.0

7. 점수 100 = A+, 4.3

 

과목당 학점이 3이므로 평점에 모두 3을 곱한 후, 해당학기에 이수한 총 학점으로 나누어주면 됩니다.

저는 7과목을 들었으니 3학점씩 7과목해서 21학점입니다.

 

(4.0+4.3+4.0+3.0+4.0+3.0+4.3)x3/21 = 3.8

저의 이번 학기의 총점은 3.8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계산하실 수 있으니 자신의 총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미리 계산해 보시면 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출석수업과제물 제출방법 사진으로 쉽게 정리, 출석시험

 

[방통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기출문제, 정답 확인하는 방법

 

[방통대] 방송통신대학교 출석수업, 출석시험, 대체시험, 중간시험, 기말시험 확인 방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타학과(다른 학과) 수강신청 방법 & 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수강신청 방법

 

버스 승차하는 정류장 첫차 막차 시간 알아보는 방법, 버스 출발지와 도착지로 도착예상시간 조회하는 방법, 서울버스정보시스템

 

공인중개사 무료강의사이트 소개, 박문각, 무크랜드, 인강드림, 해커스, 에듀윌, 경기도지식캠퍼스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계정 확인하는 방법, ID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