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한국방송통신대학교 TIP

[방통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기출문제, 정답 확인하는 방법

 방통대에 다니고 계시는 여러분 이제 곧 기말시험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방통대에서 시험을 경험해 보신 분들이면 아시다시피 기출문제와 워크북의 문제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신입생들이나 어르신들은 기출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정리해 봤습니다.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해 주세요.

 

 

방통대 기출문제

 

 

 

방송통신대 (방통대) 기말시험 기출문제 확인

 

 

방통대 기출문제

 

 

 방통대 메인화면에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맞춤정보]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기출문제를 확인하고 싶은 과목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철학의 이해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방통대 기출문제

 

 

 철학의 이해 교과목 페이지가 나옵니다. 왼쪽에 메뉴를 보시면 개요부터 쭉적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여기에서 [기출문제][기출정답]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보기위해서 [기출문제]를 선택해주세요.

 

 

 

 

방통대 기출문제

 

 

 기출문제를 선택하시면 이렇게 지금까지 기출문제들이 쭉 정리되어 있습니다. 필요하신 연도까지 모두 출력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책이 개정되면 개정된 후부터나 개정이 되지 않았다면 약 5년 정도의 기출문제를 보시면 됩니다.

 

 

방통대 기출문제

 

 

 필요한 기출문제를 선택해주시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첨부파일을 선택하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참고로 인쇄를 할 때 잘려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인쇄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방통대 기출문제

 

 

 한글 파일을 기준으로 인쇄를 누르시고 [자동인쇄]를 [공급용지에맞추어]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pdf파일도 마찬자기로 [맞추기]를 찾아서 선택하시면됩니다.

 

 

 

 

 

방통대 기출문제

 

 

 기출정답 페이지입니다. 기출정답은 모든과목이 같게 나옵니다. 파일하나에 해당연도의 기출문제 정답이 모두 표기가 되있으니 하나만 받으시면 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수강신청 방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타학과(다른 학과) 수강신청 방법 & 팁

[방통대] 방송통신대학교 출석수업, 출석시험, 대체시험, 중간시험, 기말시험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