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한국방송통신대학교 TIP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출석수업과제물 제출방법 사진으로 쉽게 정리, 출석시험

 한국방송통신대학은 출석수업을 하고나면 그 다음주 토요일에 출석시험을 통해서 점수를 받는 제도로 운영되어왔습니다. 하지만 2018년도 부터 새롭게 적용된 방법은 출석수업을 수강한 후 과제물을 제출해 평가를 받는 방법입니다. 출석일수가 하루 줄어서 좋은 점도 있지만 과제물을 하기싫어서 출석수업으로 몰아서 듣는 저에게는 그다지 반갑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이번에 새롭게 출석시험 과제물이 적용되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사진으로 쉽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과제물 제출과 다를게 없었습니다.

 

 

 

한국방송통시대학교 출석수업 과제물 제출하는 법

(출석시험인지 과제물인지 확인하는 방법)

 

 

 공지사항입니다. 이번에 새로 생긴 출석수업 과제물을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되어 있지만 글만으로는 사실 제출하려면 어렵습니다. 중요한 사항만 따로 작성해볼게요. 중요한 사항과 출석수업 과제물 표지도 함께 첨부해드리겠습니다. 표지 서식을 다운로드받는 페이지가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찾으시기가 어려워요.

 

1. 로그인을 한 후 맞춤정보에서 학사정보 - 수업/시험 -  온라인 출석수업 결과물 제출

2. 반드시 PC를 사용하여 작성

3. 결과물 표지를 적용하여 작성

4. 파워포인트, 이미지 등 문서가 아닌 첨부파일은 보조첨부파일로 제출

6. 파일명에 과목명, 학번을 적어서 제출 (예: 항공예약발권1,201627-123456)

7. 개인 PC에서 업로드 후 접수번호가 부여됐는지 확인

8. 반드시 기간내에 제출

9.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말고 제출

 

 

이정도가 중요한 유의사항이 되겠네요. 이제부터는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나타나는 첫화면이 맞춤정보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학사정보] - [수업/시험]을 선택해주세요.

 

 

[온라인출석수업결과물제출]이란 탭이 두군데 표시됩니다. 아무거나 선택해주시면 되요.

 

 

 

 

과제물 제출하는 창과 거의 흡사합니다. 제가 얼마전 수강한 과목은 사회복지행정론인데 제출기간과 제출할 수 있게 제출이 표시가 됐습니다. 아직 수강하지 않은 사회복지개론과 프록램개발과평가는 제출 버튼이 보이지 않네요.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이 탭을 이용해서 내가 듣는 과목중에 과제물로 제출하는 과목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있는 세과목말고 출석수업이 한과목더 있는데 그 과목은 출석시험을 따로 시행한다고 알 수 있습니다.

 

 

 

[제출]을 선택하시면 이렇게 제출일지가 자동으로 적용되고 파일을 선택하셔서 첨부한 후 최종적으로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중간 과제물과 다를게 없네요. 제출기간동안은 수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방통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기출문제, 정답 확인하는 방법

[방통대] 방송통신대학교 출석수업, 출석시험, 대체시험, 중간시험, 기말시험 확인 방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타학과(다른 학과) 수강신청 방법 & 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수강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