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잡다한 TIP

[엔진오일 교환] 무주지포트 쉘(Shell) 5W-30 AML

 벌써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만 킬로가 다 되어가서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항상 차량을 타고 이동하지만 엔진오일이나 뭔가를 교체해야 한다는 것은 귀찮네요. 이번에 교환한 엔진오일은 쉘(SHELL) 사의 5W-30 AML 입니다. 차량 동호회에서 추천을 많이하는 제품이라 믿고 구매했습니다. 지금 다른 합성유에 비해 가격도 많이 저렴하더라고요. 사실 합성유를 사용하나 광유를 사용하나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광유보다 합성유의 유지기간이 길어 관리비가 더 적게 들어서 합성유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여러 가지 합성유를 사용하다 보니 합성유의 종류마다 조금씩은 특성이 있는 것이 느껴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고 사람이 금방 적응해 버리더라고요.

 

 

쉘(Shell) 5W-30 AML

 

 

 

 저는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는 귀찮아도 인터넷에서 미리 주문하고 정비소에서 교환을 하는 편입니다. 보통 '유진상사'나 '무주지포트'에서 구매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무지지포트에서 구매했네요. 위의 두 곳 같은 경우는 협력업체가 있어서 그 곳에서는 교환 공임이 저렴합니다. 

 

 

쉘(Shell) 5W-30 AML 엔진오일 교환

 

 

쉘(Shell) 5W-30 AML

 

 

이번에 구입한 쉘 AML 휘발유 경유 모두 사용 가능하네요. 교환 공임은 홈페이지에 적혀있습니다. 차종별로 상세히 적혀있으니 요금 표를 참조하시면 자신의 차량에 맞는 요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협력점이 주변에 없다면 '공임나라'에서 검색해보시고 가는 것도 추천해드려요. 공임나라도 협력점이랑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쉘(Shell) 5W-30 AML

 

 

교환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무주지포트는 특이하게 협력점 쿠폰을 주네요. 협력점에서 교환하실 때 제출하시면 됩니다. 4통당 1장 발송해준다고 합니다.

 

 

쉘(Shell) 5W-30 AML

 

쉘(Shell) 5W-30 AML

 

 엔진오일을 구입한지는 좀 됐는데 시간이 안 나서 교환을 못하다가 갑자기 시간이 나서 주변에 있는 협력점으로 급하게 연락해서 가게 됐습니다. 미리 예약을 한 것도 아닌데 사장님께서 아주 친절하게 맞아주셨습니다. 일반 정비소인 줄 알았는데 무주지포트 공식 협력점이라고 간판이 붙어있고 여러 가지 엔진오일이 많더라고요. 차량에 대해 무지해서 뭐가 좋은진 모르겠지만 여러가지 엔진오일들이 있어서 사장님이 추천하시는 제품을 써도 되겠다 생각이 드네요.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는 제품은 대부분 있는 것 같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전문점이라 그런지 제가 교환하면서도 두 세분이 더 와서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예약을 미리 하고 가시면 더욱 편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많은 엔진오일이 있고 써본 것도 몇 개 보이네요. 잔유 제거도 기계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해주시고, 타이어 공기압, 엔진룸 청소까지 서비스로 해주시네요. 교환 후 주행은 일단 교환을 했으니 진동은 줄었으나 아직까지는 큰 체감은 없네요. 좀 더 타봐야 쉘 엔진오일에 대한 느낌을 받을 것 같습니다. 기분 좋게 엔진오일 교환한 후기였습니다!

 

** 주행 소감? 추가합니다.

 처음 글 썼을 때는 체감이 없었는데 현재 200km 이상 주행하고 나서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소음과 진동이 확연히 줄었습니다. 엑셀감은 초반 가속 중반 고속 특별할 것 없이 평이하고 소음과 진동이 많이 감소했다고 느껴지네요. 원래 대시보드에서 달달거리는 소리가 났는데 진동이 줄어드니 그 소리도 없어졌습니다. 데시벨도 측정해봤는데요 80dB에서 70dB로 10 정도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은 추천해드릴만한 엔진오일인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