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컴퓨터 & 모바일 TIP

[윈도우 10] 내컴퓨터 / 내문서 / 휴지통/ 네트워크/ 제어판 바탕화면에 추가하기

 윈도우 10 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휴지통만 덩그러니 놓여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윈도우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내컴퓨터도 사용해야 하고 내문서도 사용해야 하는데 없어서 당황하실 수가 있을텐데 이럴 때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내 문서, 휴지통, 네트워크, 제어판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내컴퓨터 만들기

 

 

내컴퓨터 / 내문서 / 휴지통 / 제어판 / 네트워크 바탕화면에 추가하는 방법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테마] -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윈도우 10 내문서 만들기

 

 

1. 먼저 바탕화면의 왼쪽 아래에 있는 윈도우 마크(이전 시작버튼)를 눌러주셔서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윈도우 10 휴지통 만들기

 

 

2. [개인 설정]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윈도우 10 제어판 만들기

 

 

3. [개인설정] 탭에서 [테마]를 눌러주시고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윈도우 10 네트워크 만들기

 

 

4.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이 필요하신 기본 아이콘을 체크해 주시면 바탕화면에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윈도우 10 바로가기 만들기

 

 

5. 내컴퓨터 / 휴지통 / 내문서 / 제어판 / 네트워크 5가지가 모두 추가된 모습입니다. 필요한 것만 선택하셔서 추가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