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컴퓨터 & 모바일 TIP

[반디컷] 화질 저하없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동영상 자르는 법과 합치는 방법.

 평소에 핸드폰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하면 쓸모없는 부분을 잘라야하거나, 여러가지 동영상을 합쳐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영화를 볼 때 좋은 부분을 남기고 싶어서 동영상을 자를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을 편집할 필요가 있을 때 이용할 수있는 프로그램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화질저하없이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반디컷'이란 프로그램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화질저하 없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반디컷 사용법

 

 

 

 

1. 네이버에서 반디컷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해주세요.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2. 설치를 하고 실행하시면 이런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3. '자르기', '나누기', '합치기'에 관한 설명입니다. 동영상을 자르거나, 여러개로 나누거나, 여러개의 동영상을 합칠 수 있다는 설명이 써있네요.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1. 자르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온 후 자르고 싶은 부분의 처음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를 누르시면 자를 부분의 처음이 설정됩니다.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2. 자르고 싶은 부분의 끝으로 이동하신 후 ']'를 누르시면 편집할 동영상의 끝이 설정됩니다. 아래를 보시면 설정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네요.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3. 하나의 동영상에서 추출하고 싶은 부분이 2가지 이상이라면 [+]를 눌러서 자를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자르고 싶은 부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파란색 네모인 구간합치기를 체크해주시면 설정한 두 가지 동영상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4. 기본 설정은 [고속모드 - 화질 저하 없는 빠른 작업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선택하시면 원본 파일과 같은 코덱 정보로 동영상을 편집합니다. 화질을 낮게 자르고 싶으면 아래에 [변환 모드]를 이용하여 비디오 정보와 오디오 정보를 설저하여 동영상을 자를 수 있습니다. (파란색 네모박스 합치기를 체크해주시면 위에서 설정한 2가지 동영상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박스는 영상이아닌 오디오만 추출하실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5. 작업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6. 설정한대로 두개의 동영상을 추출하여 저장이 되었습니다.

 

 

동영상 합치기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1. 합치고 싶은 동영상을 추가하시고 시작을 눌러줍니다.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2. 위에서 추출한 두개의 동영상을 합쳐서 하나의 동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Join이란 단어가 붙어서 저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

 

 

3. 마지막으로 부가설명입니다. 지금까지 이용한 프로그램은 반디컷 평가판이었습니다. 평가판이라고 정식프로그램과 크게 다른 것은 없고 편집한 동영사의 마지막에 위 사진과 같은 반디컷 로고가 추가된다는 점이 특이사항입니다. 중간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 원본을 방해받지 않으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정식버전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