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컴퓨터 & 모바일 TIP

파일 및 폴더 숨김 잠금, 숨기기 잠그기, 숨기는법 잠그는법, Wise Folder Hider

가끔 폴더에 암호를 걸어 잠그거나, 보이지 않게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ise Folde Hide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폴더 및 파일을 숨기거나 암호로 잠글 수 있습니다.

 

 

 

파일 및 폴더 숨김 & 잠금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여기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Wise Folder Hider 입니다.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Free Download]를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후 설치해 주세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프로그램을 켤 때마다 물어보는 비밀번호입니다. 참고로 실행할 때 물어보는 비밀번호 이외에 숨기고 싶은 폴더나 파일마다 다른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써있는 대로 숨기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빈 영영으로 드래그해주시면 됩니다.

 

 

 

 

예시로 세개의 폴더 중에서 [폴더잠금]이라고 써있는 폴더를 숨기고 잠금해보겠습니다. [폴더잠금]을 드래그해주세요.

 

 

 

 

드래그를 하면 위와 같이 상태가 숨김으로 설정됩니다. 원래 있던 폴더로 가서 숨김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세개의 폴더가 있었지만 [폴더잠금]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윈도우 폴더 설정에서 보이게 하면 보이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재 설정된 옵션이 숨긴 파일이 보이게 되어있음에도 [폴더잠금] 폴더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폴더를 다시 열고 싶다면 오른쪽에 보이는 열기, 숨김 해제를 선택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숨긴 폴더마다 암호를 설정하시고 싶으면 [암호 설정]을 선택하셔서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사실 암호를 설정하지 않으셔도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암호를 물어보니 암호가 설정되어 있다고 보아도 됩니다. 하지만 이중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자하는 분들은 암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암호 설정을 하시면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고 암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Wise Folder Hider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파일 및 폴더를 숨기고 암호(비밀번호)를 설정하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보시간, 자전거시간, 네이버 지도 거리재는 방법, 걸어서 걸리는 시간

 

계좌, 보험, 카드, 대출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계좌통합관리 어카운트인포, 내 계좌 한눈에, 내 보험 찾아줌

 

VPN 우회접속 하는 방법, 우리나라 접속 불가 사이트, warning.or.kr,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건축물대장 열람 및 발급, 인터넷 무료, 주민센터 열람 및 발급 비용

 

오피스 학생 및 교직원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원노트 원드라이브 등)

 

공항버스 노선 및 요금 정리, 전국인천국제공항버스 (낙성대, 목동/신도림, 상도/내방, 반포/강남역, 한남/이태원)

 

군번조회, 군번찾기, 전역일자 조회, 제대일자 찾기, 입영일자 조회, 입대일자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