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잡다한 TIP

네이버 지도 도보시간, 자전거시간, 거리재는 방법, 걸어서 걸리는 시간

어딘가를 찾아갈 때 지도를 보면서 얼마나 걸릴지 어느정도 거리인지 궁금하실 때가 많으실텐데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서 거리를 재고 걸어서 얼마나 걸리는지, 자전거를 타고 얼마나 걸리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거리재는 방법 및 도보시간, 자전거시간 알아보는 방법

 

 

일단 네이버 지도를 열어보겠습니다. 예시로 종로3가역에서 종각역까지 걸리는 시간을 보여드릴게요.

 

네이버지도

http://map.naver.com/

 

 

 

 

우측(오른쪽)에 보시면 자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선택해주세요.

 

 

선택하시면 시작점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종로3가역을 시작점으로 선택했습니다.

 

 

 

 

 

마우스를 움직이시면 거리와 도보, 자전거로 걸리는 시간이 움직이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길을 찾을 때 직진으로만 가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만 하시면 얼마나 걸릴지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우회하거나 꺾인 곳에 클릭을 하시면 중간점으로 설정이되고 거기서 부터 다시 거리를 잴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우회할 부분에서 클릭을 하시면 길이 설정됩니다.

종로3가 사거리, 관수파출소 부근, 종각역 아래에서 한번씩 클릭해서 종각역으로 간다고 예를 들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목적지까지 도착하셨다면 키보드의 왼쪽위에 있는 [Esc]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다른 경로를 알아보고자하면 처음부터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설정한 경로는 사라지지 않으니 비교도 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 보험, 카드, 대출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계좌통합관리 어카운트인포, 내 계좌 한눈에, 내 보험 찾아줌

 

건설근로자공제회 복지서비스 종류 및 신청방법, 구비서류, 건강검진 단체보험 장학금 생활안정대부 결혼출산지원금 사진공모전 정부포상 힐링캠프

 

갤럭시s, 갤럭시노트 다운로드기록 및 동영상기록 삭제하는 방법, 삼성브라우저 방문기록 북마크

 

VPN 우회접속 하는 방법, 우리나라 접속 불가 사이트, warning.or.kr,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계정 확인하는 방법, ID확인

 

스타벅스 등급별 혜택 및 별 적립 방법, 스타벅스 멤버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