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잡다한 TIP

[티스토리] 2차 주소 연결, 도메인 등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에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크게 어려울건 없는데 이게 처음해보면 무슨 말인지 몰라서 헤메실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해 보세요.

일단 티스토리에서도 2차 주소 연결하는 방법이 포스팅 되어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저는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던데...

http://notice.tistory.com/1784

 

1. 일단 도메인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도메인 대행업체는 여러업체가 있으니 직접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1년동안 수수료포함 5000원대로 구매했습니다.

 

2. 구매를 하시고나면 자신만의 도메인이 생기게 됩니다. 이제 이 주소를 티스토리와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아래쪽에 보면 관리에 블로그와 팀블로그가 있는데 블로그를 선택해주세요.

 

[블로그 관리] - [관리] - [블로그]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

 

 

3. 주소 설정에서 외부도메인을 사용합니다로 바꿔주시고, 구매한 도메인의 주소를 적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

 

4. 여기까지 하셨으면 도메인을 구입하신 사이트에서 도메인 레코드 관리를 들어가서 설정을 할 차례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CNAME과 A 두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CNAME으로 등록해서 CNAME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

그림과 같이 도메인에 www를 입력하고 레코드 종류를 CNAME으로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목적지 주소는 host.tistroy.io 또는 blog.tistory.com 이라고 적어주세면 됩니다.

 

5. 이제 구매하신 도메인 주소를 주소창에 적으시면 티스토리 블로그로 접속이 됩니다!

 

여기까지 도메인 구매 후 2차 주소 연결하는 방법, 도메인 등록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