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컴퓨터 & 모바일 TIP

연결중인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는 방법, 예전에 연결했던 와이파이 비밀번호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어딜가나 와이파이가 있는지 부터 찾는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집, 카페, 회사, 도서관 등 여러 장소에서 와이파이에 접속해서 사용하는데 접속했던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떠오르지 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접속 중인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하는 방법

 

일단 현재 연결 중인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과 설명에 따라서 차근차근 진행해 주세요.

 

 

1. 윈도우 탐색기(아무 폴더)를 띄우면 왼쪽 편에 [내 PC], [네트워크]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네트워크]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고 [속성]을 선택해 주세요.

 

만약 윈도우10을 사용하지 않으시면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인터넷]-[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네트워크 속성 탭의 모습입니다.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의 이름이 표시가 됩니다. 네모칸의 [안테나 아이콘과 Wi-Fi(****)]를 선택해주세요.

 

 

 

 

3. 와이파이 상태를 표시해주는 창이 열립니다. 여기에서 [무선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4. 무선 속성창에서 [보안]탭을 선택해주시면 네트워크 보안 키가 ●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문자 표시]를 체크해주세요.

 

 

5. 문자 표시를 체크하면 이렇게 잊어버렸던 현재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접속했었던 와이파이 목록과 비밀번호 확인하는 방법

 

 

1. [윈도우 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실행에서 cmd를 입력해서 cmd창을 열어주세요.

 

[시작]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셔서 실행창을 열어주세도됩니다. 윈도우10이 아니라면 [시작]버튼을 누르시면 찾으실 수 있어요.

 

 

2. cmd(명령 프롬프트)가 열립니다. 여기에 위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netsh wlan shw profiles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지금까지 접속했던 와이파이의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두 개의 목록이 표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이제 알아보고자 하는 와이파이의 이름으로 비밀번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알아보고자하는 와이파이의 이름을 확인하고 위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netsh wlan show profiles **** key=clear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해당 와이파이의 정보가 표시되고 [보안설정]에 [키 콘텐츠]항목에 비밀번호가 표시됩니다.

 

cmd창으로 확인해서 어렵게 느끼실 수도 있지만 알고보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