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컴퓨터 & 모바일 TIP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방법, 구글 크롬 확장어플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파이어 폭스 등 여러가지를 사용하시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요즘엔 크롬이 가장 보편적인 것 같습니다. 크롬은 익스플로러와 다르게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편리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 접속하지 못하는 사이트를 들어가기위한 VPN설정을 자동으로 하는 프로그램, 우클릭 제한으로 복사방지를 없애는 프로그램, 캡쳐 프로그램 등등 엄청난 수의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예전에는 구글에서 바로 확장프로그램이 설치가 가능했지만 언제부턴가 크롬 웹스토어에서만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아래의 웹스토어로 접속해주세요.

 

 

 

크롬 웹스토어의 모습입니다. 여러가지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는데 자신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편리합니다.

 

 

 

 

저는 우클릭을 못하게 해둔 웹사이트에서 우클릭해제를 위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일단 프로그램 이름을 검색하신 후 오른쪽에 있는 [CHROME에 추가] 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은 인터넷을 검색하시면 여러가지가 소개되어있습니다.)

 

 

 

설치를 하려는지 확인하는 창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를 선택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우측 상단을 보시면 없던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이용해서 추가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

 

 

삭제를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설치한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한 후 [Chrome에서 삭제] 를 선택해주세요.

 

 

 

 

또 다른 방법은 여러 확장프로그램을 한번에 지울 때 편리합니다.

[메뉴]-[도구 더보기]-[확장 프로그램] 을 선택해주세요.

 

 

 

 

모든 확장 프로그램들이 나열되는데 삭제가 필요한 프로그램만 [삭제] 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그림에 글자 세로로 적는 방법,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스타벅스 등급별 혜택 및 별 적립 방법, 스타벅스 멤버십

 

스타벅스 별 적립 방법 총정리, 스타벅스 멤버십 무료음료

 

공인중개사 무료강의사이트 소개, 박문각, 무크랜드, 인강드림, 해커스, 에듀윌, 경기도지식캠퍼스

 

버스 승차하는 정류장 첫차 막차 시간 알아보는 방법, 버스 출발지와 도착지로 도착예상시간 조회하는 방법, 서울버스정보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