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페이트 그랜드 오더 TIP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그오 초보자를 위한 기본 공략

 한국에 페이트 그랜드 오더가 출시되었습니다. 일명 한그오. 일그오를 즐기시던 분들은 무난하게 게임을 진행하고 계실텐데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용어나 게임방법 등이 익숙하지 않아서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기초적인 내용을 게임을 하면서 파악하면 좋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니 자주 사용하는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에 이어서 두번 째 글인데 이전 글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초보자 공략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그오) 초보자 기본 공략

 

 

 - 령주

 

 각 령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1회 사용시 쿨타임은 하루입니다.

 

 - 성배

 

 메인 스토리나 이벤트 마다 하나씩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서번트의 레벨 최대치를 늘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서번트의 최대 레벨은 100입니다. 성배를 통해서 최대 레벨을 5씩 늘릴 수 있고 처음 최대 레벨은 70입니다. 예를 들어 70인 서번트에 성배를 사용하면 최대 레벨이 75로 증가합니다. 90까지는 5씩 증가하고 90부터는 성배 1개에 2씩 증가하게 됩니다.

 

 - 뽑기

 

 가챠라고도 합니다. 페그오가 출시되고 현재 리세마라를 하기 시작하면서 가장 핫한 내용입니다. 뽑기는 리세마라만 하시고 지금은 현질(과금)을 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번 씩 한정뽑기가 나오는데 그 때까지 성정석을 모아서 한정뽑기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 보구

 

 필사기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처음 페그오를 실행하면 보구공격을 예로 볼 수 있습니다. 보구는 알아야할 내용이 좀 많습니다. 이런걸 게임하면서 알기가 힘들죠.

 

 튜토리얼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처음 커맨드가 뒤 커맨드에 영향을 주는 방식입니다. 무슨소리냐면 만약 버스터-아츠-퀵 순서로 커맨드를 입력하셨으면 아츠와 퀵은 처음 입력한 버스터의 영향을 받아 공격력이 올라가게 됩니다. 앞의 커맨드에 따라 뒤의 커맨드에서 영향을 받는 다는 말입니다.

 

 보구도 아츠 / / 버스터로 나뉘어집니다. 하지만 보구는 커맨드의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만약 버스터-버스터-보구를 사용하셔도 앞에 사용한 버스터의 영향을 받지 않고 보구의 특성에 따라 공격하게 됩니다. 그러니 보구를 사용하실 때는 가장 처음에 사용하시고 다른 커맨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웃긴게 보구의 성향은 다음 커맨드에 영향을 미칩니다. 보구(버스터)-버스터-버스터 라면 뒤의 버스터에 보구의 버스터 효과가 걸립니다.

 

 보구의 레벨은 최대 5까지 올리 수 있고 같은 서번트를 합쳐서 올릴 수 있습니다. 보구의 공격력은 레벨 1에서 2가 될 때 가장 많이 오르게 됩니다. 그러니 굳이 현질을해서 맞출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레벨1의 보구 공격력 : 600%

 레벨2의 보구 공격력 : 900%

 레벨3의 보구 공격력 : 950%

 레벨4의 보구 공격력 : 975%

 레벨5의 보구 공격력 : 1000%

 

 그리고 대인보구 / 대군보구 / 대성보구 / 대계보구 / 대문보구 / 대국보구 / 대진보구 등등 여러 보구가 있는데 대인보구대군보구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대인보구는 말그대로 한사람에게 공격하는 보구이고, 대군보구는 전체를 공격하는 보구입니다.

 

 - 인연예장

 

 서번트의 인연도가 10이 되면 4성 개념예장입니다. 인연도가 오르면 보상과 함께 개념예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연예장을 받으면 그 서번트에만 적용이 가능하니 다른 서번트에는 착용하지 마세요.

 

 인연 레벨 6~9 달성 : 1, 2성 : 보상없음

3성 : 성정석 1개

4성 : 성정석 2개

5성 : 성정석 3개

 

 인연 레벨 10 달성 : 1~5성 : 4성 인연예장

 

 

 

 

 

 - 상성

 

 모든 클래스는 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성에 따라서 큰 차이를 보이니 상성은 기본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공격을하면 빨간색와 파란색으로 숫자가 다르게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빨간숫자면 상성으로 추가데미지, 파란숫자면 역상성으로 데미지감소가 이루어집니다.

 

 기사 클래스

 세이버    vs    랜서

 아쳐       vs    세이버

 랜서       vs    아쳐

 

 술사 클래스

 라이더    vs    캐스터

 캐스터    vs    어세신

 어세신    vs    라이더

 

 버서커

 버서커    vs 모든클래스 (쉴더 제외)

 

 버서커클래스는 쉴더를 제외하고 모든 클래스에게 1.5배의 데미지를 주고 2배의 피해를 받게됩니다. 2배의 데미지를 입으니 안좋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스킬과 인연예장을 통해서 거츠(부활)가 있기 때문에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엑스트라 클래스

 쉴더       vs    모든클래스 (상성적용이 안됨)

 어벤져    vs    룰러

 없음       vs    어벤져 (아직 어벤져의 상성은 없습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그오 초보자를 위한 용어 공략

[페이트 그랜드 오더] 리세마라 (캐릭터 뽑기) 공략

[페이트 그랜드 오더] 리세마라 튜토리얼 추천 서번트 공략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그오 서번트 추천 공략